포항시, 제6회 플플마켓 개최...기념식·청년포럼도 함께 열려

청년 창업가 판로 확대·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제이앤엠뉴스 | 포항시는 포항시 청년창업LAB과 함께 오는 2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포항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 정원 잔디밭에서 ‘제6회 플플마켓(포항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 ‘플’리마켓)’을 개최한다.

 

올해 플플마켓은 ‘LOVE THE EARTH’를 주제로 단순한 소비를 넘어 지속가능하고 가치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지구와 모두를 위한 ‘EARTH MARKET’을 지향한다.

 

특히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청년 창업가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로를 넓히는 장으로 마련됐다.

 

같은 날 포항 꿈트리센터에서는 제2회 청년의 날 기념식과 청년포럼이 열려 지역 청년들이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시는 이를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고, 지역과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행사장은 친환경·리사이클링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 재사용·재활용품을 활용한 합리적 소비를 실천하는 마켓존, 중고 가구 쇼룸과 업사이클링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업사이클링존, 다채로운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푸드존 등으로 꾸며진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한 플플마켓은 청년 창업자들이 창업 경험과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자연스럽게 네트워킹을 형성하는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를 통해 창업에 대한 자신감과 성취감을 높이는 발판이 되고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플플마켓은 단순한 판매행사를 넘어 지역사회에 활력과 생기를 불어넣는 중요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포항시는 청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지역과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청년창업LAB은 청년 생활창업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조성된 2차 인큐베이팅 전문공간으로, 창업컨설팅, 전문가 가이드, 실전창업 아카데미, 성공창업자 특강 등 단계별 맞춤형 창업교육을 제공하며 청년들의 역량을 키우고 창업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포항시]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