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엠뉴스 | 울산동부도서관은 오는 9월 6일부터 11월 12일까지 초등학생 60명과 지역주민 70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평생교육 강좌를 운영한다.
독서, 경제, 과학, 인공지능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이번 강좌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초등학생 대상 강좌는 9월 6일부터 10월 11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토요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책을 읽고 그림과 글귀를 적어 보는 ‘그림책 읽고 나만의 멋 글씨(캘리그래피) 엽서 만들기’, 다양한 경제문제를 체험 놀이로 접근하는 ‘똑똑한 어린이 경제 놀이’, 마술 속 현상을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상상이 현실로 마술 실험실’, 책을 읽고 신체로 표현하며 연극 놀이 하는 ‘책을 열면 나도 주인공’이다.
지역주민 대상 강좌는 9월 9일부터 11월 12일까지며 매주 화~금요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플러스펜으로 그리는 수채화 멋글씨(켈리)의 만남’, 학부모를 위한 디지털 문해력(리터러시)‘우리 아이를 위한 인공지능 동화책 만들기’, 커피와 명사에 관한 ‘커피 인문학’, 건전한 금융 생활을 위한‘알면 이득! 똑똑한 금융 생활 가이드’, 시니어를 위한 ‘내 몸 바로 세우기 체형 교실’이다.
수강을 원하는 초등학생과 지역주민은 오는 24일까지 울산동부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총 130명을 모집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울산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