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신체기반 심리치료'연수를 통한 상담역량 강화 노력

청렴하고 건강한 문화조성을 위한 전문 상담 인력 대상 전문가 수퍼비전 실시

 

제이앤엠뉴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는 9월 25일 제5·6차 수퍼비전을 위(Wee) 센터 집단상담실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수퍼비전은 전문 상담 인력의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연수로 1년에 6회 진행된다. 수퍼비전은 윤리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경험 많은 상담자의 지도를 받는 교육과정으로, 상담 및 임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한다.

 

이번 수퍼비전은 트라우마·애착치료연구소 이승호 소장을 수퍼바이저로 초빙했으며, 연수 전 상담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청렴 교육 및 상담자 윤리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제5차 수퍼비전은 신체 기반 심리치료 이론 교육으로 몸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는 치료 접근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진 제6차 수퍼비전은 해당 이론을 초·중학생 상담에 실제 적용한 사례에 대해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전문상담교사는 “평소 내담자의 심리적 문제에 초점을 맞추던 방식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통합적으로 존중하는 시선이 생겼다”라며“호흡, 자세, 근육 긴장 등을 다루는 다양한 기법들을 통해 위기 학생 상담 시 즉각적인 안정감을 주는 데 활용해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오광훈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이번 수퍼비전을 바탕으로 위(Wee) 센터 내 전문 상담 인력이 학교 현장에서 점차 늘어나는 위기 학생들의 심리·정서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전문적 역할을 다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했다.


[뉴스출처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