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지원청, 함께 잇는 유․초이음교육으로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

2025. 유․초이음 교육 역량강화 연수 및 사례나눔 실시

 

제이앤엠뉴스 |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관내 유․초이음교육 운영 유치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유‧초 이음 역량강화 연수 및 사례 나눔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는 관내 43명의 유치원 교사 중 40명이 참석하여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이번 연수는 유아의 초등학교 생활 적응을 돕고, 유치원과 초등학교 간 교육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종원(성화초) 수석교사의 '초등학교로 연착륙하기'란 주제로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이해, ▲유아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초등학교 입학 준비, ▲유아와 초등 저학년의 발달상 차이와 그에 따른 지원 등에 대해 연수가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유치원 교사들이 현장에서 초등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초등학교 입학준비와 학부모 상담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3년차 유‧초 이음교육 시범운영중인 초롱꽃유치원 김유리 교사의 '미리초등교실'운영 사례를 발표했다. 김 교사는 유아의 발달 특성을 고려한 교육과정 운영 방법과 초등학교와의 연계 방안, 학습공동체 운영, 미리 초등학교 경험하기 사례 등을 공유하며, 실제 현장에서 겪은 경험과 성과를 나누어 참석교사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청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함께하는 유․초이음교육 연계의 기초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유아들이 초등학교 생활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연수와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